Home 정보마당 FAQ

FAQ

  •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에 대해 알려주세요.
    •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와 공급자간 신뢰성 보장을 위한 최소한의 확인제도입니다.
  • 인증을 받은 후 기업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무엇이 있나요?
    • 확인제 기업 대상 홍보 마케팅을 지원해 드립니다.(인증마크 인증서 공유)
    • 확인서 발급 후 인증 마크를 제공하여 드립니다.
  •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?
    • 클라우드 서비스(IaaS, PaaS, SaaS 등)를 제공 중인 모든 기업이 신청 대상입니다.
  • 확인제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    • 확인제 신청서 및 자가진단표를 작성하시어 E-mail로 제출하시면 됩니다.
  •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?
    •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의 경우 언제든 신청할 수 있도록 상시모집 진행 중입니다.
  • 인증 심사 절차 및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?
    • 인증 심사 절차는 신청 > 평가 > 심의 > 결과 통보 순으로 진행됩니다.
    • 수수료는 서비스당 150만원(부가세 별도), 갱신 신청 시 75만원(부가세 별도)
  • 확인서 유효기간이 어떻게 되나요?
    • 확인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입니다.
  • 서비스 또는 시스템 구조가 변경될 경우 재발급받아야 하나요?
    • 확인서 발급 후 2년 이내 서비스⋅시스템 구조가 변경되는 경우, 해당 서비스에 대해 재검증을 해야 합니다.